IOS 개발에서 보여지는 부분의 기본을 구성하는 UIView는 사실 그려지는 것이 UIView자체가 아니라 내부 Layer에 그려지는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CALayer로 구성되어 있는 Layer는 그려지는 Content에 대한 Cache를 사용하며 이는 bitmap backing store라고도 불리며 최대한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즉, UIView에서 그려질 때 한번 그려지고 나면 최대한 이 Cache를 사용하고 여러차례 비효율적으로 그려지지 않는다.
뷰(view)
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 레이블, 이미지, 입력 필드 등의 모든 요소는 뷰다. 뷰는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터치 이벤트나 제스처와 같은 사용자 입력을 감지하고,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다. 뷰들은 계층 구조로 구성될 수 있다. 즉, 뷰 안에 다른 뷰를 포함시킬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복잡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다. UIKit프레임워크에서 제공되며, 주로 Interface Builder에서 디자인할 수 있고 뷰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경색, 크기, 모양, 애니메이션 등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레이어(Layer)
레이어는 뷰의 내부에 존재하며, 실제로 화면이 그려지는 객체이다. 뷰는 하나 이상의 레이어를 가질 수 있다. 레이어는 화면에 보여지는 것을 표현한다. 뷰가 그림자, 투명도,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갖고 있으면 이러한 속성들은 주로 레이어에 의해 나타낼 수 있다.
레이어는 CoreAnimation프레임워크에서 사용되고, Core Animation은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작업을 위한 강력한 도구이며 레이어를 이용하여 화면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 즉 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본 구성요소이고, 레이어는 뷰의 내부에서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객체이다.
레이어는 주로 CoreAnimation프레임워크에서 화면 표현을 담당하며, 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하고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는 데 사용된다.
뷰(view)
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 레이블, 이미지, 입력 필드 등의 모든 요소는 뷰다. 뷰는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터치 이벤트나 제스처와 같은 사용자 입력을 감지하고,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다. 뷰들은 계층 구조로 구성될 수 있다. 즉, 뷰 안에 다른 뷰를 포함시킬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복잡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다. UIKit프레임워크에서 제공되며, 주로 Interface Builder에서 디자인할 수 있고 뷰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경색, 크기, 모양, 애니메이션 등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레이어(Layer)
레이어는 뷰의 내부에 존재하며, 실제로 화면이 그려지는 객체이다. 뷰는 하나 이상의 레이어를 가질 수 있다. 레이어는 화면에 보여지는 것을 표현한다. 뷰가 그림자, 투명도,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갖고 있으면 이러한 속성들은 주로 레이어에 의해 나타낼 수 있다.
레이어는 CoreAnimation프레임워크에서 사용되고, Core Animation은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작업을 위한 강력한 도구이며 레이어를 이용하여 화면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 즉 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본 구성요소이고, 레이어는 뷰의 내부에서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객체이다.
레이어는 주로 CoreAnimation프레임워크에서 화면 표현을 담당하며, 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하고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는 데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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