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 - static Library

2024. 6. 25. 15:30·개발일기/IOS
  • static library 정리

https://zeddios.tistory.com/1308

 

(Static/Dynamic) Library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 애플 문서를 보던 중 ~ Overview of Dynamic Libraries Overview of Dynamic Libraries Two important factors that determine the performance of apps are their launch times and their memory footprints. Reducing the size

zeddios.tistory.com

 

  • staticlibrary로 나온 .a 파일과 헤더파일 → 헤더파일이 해당이름의 .a파일을 가르키고있기 때문에 .a파일의 이름을 바꾸게 되면 찾지못하고 에러가 뜨게된다.따라서 이를 구분해주기 위해 build setting에서 library search path를 지정해주어야한다. 만약 디버깅을 할 때 시뮬레이터, 디바이스용을 구분하고 싶다면 Debug안에 분기하여 path를 알맞게 적어주면 된다.
  • 잊지말아야할 것은 build phases의 library link에 꼭 library.a를 넣어주어야 링크가 된다는 것!
  • 따라서 시뮬레이터용과 디바이스용 static library가 같은 이름으로 되어있으면, xcode의 타겟의 General에서 frameworks, library…에 추가가 하나의 이름으로 된다. 왜냐하면 xcode는 같은 이름의 라이브러리 등의 파일을 동일시하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728x90
저작자표시 변경금지

'개발일기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개발할 때 유용한 사이트 모음  (0) 2024.06.25
UIView.animate 메모리릭 관련하여...  (0) 2024.06.25
Xcode build setting 때 inherited 의미  (0) 2024.06.25
[Xcode] 멀티 디바이스 세팅(feat. rosetta)  (0) 2024.06.25
[Xcode] build setting - build active architecture only  (0) 2024.06.25
'개발일기/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iOS 개발할 때 유용한 사이트 모음
  • UIView.animate 메모리릭 관련하여...
  • Xcode build setting 때 inherited 의미
  • [Xcode] 멀티 디바이스 세팅(feat. rosetta)
코딩하는빵친자
코딩하는빵친자
안녕하세요 코딩하는 빵친자입니다. 말그대롭니다.
  • 코딩하는빵친자
    코딩하는 빵친자의 블로그
    코딩하는빵친자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55)
      • 개발일기 (41)
        • Python (9)
        • Swift (2)
        • DataBase (0)
        • 알고리즘 (0)
        • IOS (30)
      • 데보션 영 (4)
      • 코테 (10)
        • Swift (10)
  •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podinstall오류
    ios스와이프
    제스처인식
    IOS
    settransition
    arm7
    ios개발
    Rosetta
    buildsetting
    xcode
    SWIFT
    uikit
    uipangesture
    delegate패턴
    아웃링크
    podlock
    pod
    추적권한
    universalapp
    뷰관련메서드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코딩하는빵친자
[Xcode] - static Library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